Blog eating knowledge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보증심사 기준이 무엇일까?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자격, 한도, 조건, 신청방법 등에 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고 보증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라는 멘트와 함께 부결되는 이유, 비상금충전불가 이유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카카오가 카카오뱅크 지분을 취득했다는 소식을 접할수가 있었는데요. 아마도 카카오가 카카오뱅크에 좀 더 집중을 하겠다는 의도로 보여집니다. 카카오뱅크는 다른 이유보다 편리함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고 특히 카뱅 비상금 대출은 많은 사람들의 효율적인 자금 마련책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보다 카뱅의 비상금 대출을 선호하다보니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이용이 많이 줄었다고 하죠.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자격은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신용등급이 1등급에서 낮은 8등급까지 해당하며 만 19세 이상 내국인,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수 있습니다.



방식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한도는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신용등급에 따라서 적용됩니다. 상환은 만기일시 방식으로 365일 06시부터 23시까지 신청할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는 연 3.4215 ∼ 15% 까지로 기준으로 신청자의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하게 됩니다. 비상금대출 이자는 1년을 주기로 변동되니 이용자들은 잘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상금대출 충전은 카카오 체크카드로 이루어지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보증심사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지 왜 거절이 되고 부결이 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신청후 바로 비상금충전불가, 보증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라는 답변을 빠른 시간내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신용등급 등 어떠한 부분에서도 거절될 이유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당황스러워서 카카오뱅크 카톡으로 문의를 해봤는데요.

카카오뱅크 측에 카톡으로 문의 후 답변을 받은 내용을 살펴 볼까요?

카카오뱅크 답변 : 고객님 보증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라는 사유를 받으신거라면, 정확한 확인은 서울보증보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셔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에서 심사를 합니다.


서울보증보험에 확인을 해보시면 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부결이 되는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보증심사 기준이 무엇인지 어느 정도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만약 신용등급이 좋더라도 신용 관련하여 개인 실적이 없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수 없는데요. 처음 대출을 받으시는 분 등 대출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보증심사에서 부결된다고 보셔야 합니다.


즉 신용카드를 연체없이 6개월 이상 사용하여 꾸준하게 신용 관련 실적이 있어야 하는데요. 체크카드 사용은 신용회복에 도움이 되는 것이지 신용관련 실적이 아닙니다. 또한 대출을 받은 후 일정기간 꾸준하게 상환을 해야 한다는 겁니다. 여기서 만약 짧은 기간에 상환을 마쳤다면 신용 실적이 아닌 것으로 간주하게 됩니다. 대략적으로나마 이해가 되셨나요?



 여기까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보증심사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간략하게 살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