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eating knowledge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 메일 받아 보셨나요?? 애드센스 계정 메일 주소로 아래와 같은 메일이 한통 날라 왔습니다. 메일 제목은 2018. 11. 8 pub-XXXXXXXXXXXXXXX의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인데요.

새로운 정책 위반이 감지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위반이 발견된 페이지에서 광고 게재가 제한 또는 중지되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정책 위반 콘텐츠를 삭제한 후 검토를 요청하거나 정책 위반 페이지에서 광고 코드를 삭제하세요.



내가 무슨 잘못을 한것일까? 위반사항은 충격적인 콘텐츠라고 하는데요. 해당 게시물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게시물은 포비돈 요오드액에 관련된 포스팅인데요. 제가 채칼을 잘못 사용하다 살점이 살짝 들리면서 피가 나 포비돈 요오드액을 바르는 사진이 2장 게재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 사진이 문제가 되지 않았나 예상해 보는데요.

재미있는 사실은 이 포스팅은 2016년도에 작성된 것입니다. 2년이 넘도록 아무 문제가 없다가 지금에서야 문제가 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이 그만큼 강화되었다고 봐야할꺼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 지메일은 잘 확인을 하지 않는데요.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 메일은 3일 뒤에 확인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고 메일이 왔는데도 확인을 못하여 불이익을 당할수 있을꺼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혹시나 모를 경우를 대비해서 연락받을 이메일 주소를 자주 확인하는 메일로 변경했습니다. 메일 변경은 구글 애드센스 화면에서 좌측 메뉴를 보게되면 계정이 있습니다. 계정의 하위 메뉴 중에서 개인설정을 클릭해서 메일 주소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수시로 애드센스 계정으로 등록되어 있는 구글 지메일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꺼 같습니다. 또한 저처럼 연락받을 이메일을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로 변경하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에 대해 제가 조치한 부분은 수익에 그다지 영향을 주지 않는 게시물이라 삭제를 하였습니다.